본문 바로가기

Mlog : Making Blog/Mlog : Making Blog 공방

대전 실크스크린 공방 불스아이 아트 스튜디오 인터뷰

엠공사이 : Mlog(Maker+Blog)

 


대전 실크스크린 공방 불스아이 아트 스튜디오 : 인터뷰


 

불스아이아트스튜디오 | 실크스크린

 

 

공방위치

대전시 서구 갈마동265-19번지 102호

 

사이트

https://m.blog.naver.com/bullsiartstudio

 

 

운영시간

월-금 (오후 2시~5시/저녁 7시~10시), 토,일(문의) 


주력상품(클래스)

의류, 가방, 천포스터, 엽서 등(원데이 클래스, 4주코스(올킬클래스), 오픈클래스(공방 이용) 

체험비용

원데이 클래스 1인 6만원~7만원
4주 클래스(문의)

오픈스튜디오( 1회-3시간, 4회 이용: 9만원) 

영업 시작일

2020년


불스아이아트스튜디오 인터뷰


 

 


-운영자의 공방 소개 한마디

 

안녕하세요.​ 불스아이 아트스튜디오입니다.
개인의 취향, 개인의 스타일을 발견해 가는 시간! 모든 작업물은 나만의 리미티드 에디션을 만들어가는 공간입니다. 

판화의 일종으로 프린팅 기법중 하나인 실크스크린의 매력을 소개합니다. 나만의 그림, 사진 등을 가져와서 실크스크린 기법을 통해, 공방에서 제공하는 티셔츠나 에코백에 찍어가는 원데이 클래스를 주로 하고있습니다. 취미로 배워서 간이로 손쉽게 만들어서 집에서도 활용할 수 있는 방법도 소개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각종 불스아이의 굿즈도 판매하고 있습니다.   

 

 

 

 

 

-어떻게 공방을 시작하게 되었나요?

 

직접 디자인한 그래픽을 디자인해서 실크스크린을 이용해 프린팅한 에코백과 티셔츠 후드 등을  판매하고 있었어요. 작업실을 옮겨서 이번에는 개인 작업실 뿐만 아니라 체험이 가능한 클래스를 만들어 수강생 모집을 하기로 하면서 공방을 시작하게 되었습니다. 또한 그림 잘.알.못이어도, 초보여서 실수를 해도 오히려 독특하고 재밌는 아날로그한 결과물들을 만들 수 있다는 점이 매력인데요. 누구든지 프린팅 기법의 재미를 맛 보실 수 있도록 지식을 나누고, 실크스크린으로 다양한 사람들과 그림으로 소통하고 싶어서  공방을 오픈하게 되었습니다. 

 

 

 

 

 

-공방을 운영하려면 어떻게 해야할까요? 

 

우선 어떤 일이든 본인이 선택한 일을 얼마나 좋아하는가, 그 일에 열정을 갖고 즐길 수 있는가를진지하게 고민을 해보고 시작하는 것이 중요한거 같아요.  저도 고민 끝에, 내가 좋아하는 일을 하기 위해, 또 그 일을 사람들과 공유하고 싶어서,  공방을 운영해보겠다고 새로운 도전을 하게 되었는데요. 이유가 분명해야 운영할 힘이 생기고 진정으로 즐길 수 있다고 생각해요.  꾸준히 나만의 스타일로 내 작업을 사람들과 공유하면서 그 공간을 꾸며간다면 더욱 재밌겠죠?

 

 

 

 

 

-앞으로의 바램은 무엇인가요?

 

"많은 분들이 실크스크린의 매력에 푹 빠질 수 있도록 널리 알리고 싶다."라는 생각이 현실이 되어서 디지털 시대에 감성 넘치는 아날로그한 프린트기법을 사람들도 좋아하고 관심을 많이 갖을 수 있도록 하는 데에 보템이 되고싶습니다!




 

 

 

 

실크스크린을 통해 자신만의 스타일로 창작할 수 있는 공간, 불스아이아트스튜디오 인터뷰였습니다. 

 

 

 

 

Mlog : 지역 창작 문화 활성화를 위한 컨텐츠를 제작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