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Mlog : Making Blog

대전의 작가와 디자이너가 함께 만든 시제품 제작기 3편 @청춘목공소

대전의 작가와 디자이너가 함께 만든 시제품 제작기 3편 @청춘목공소

 

 


대전의 작가와 디자이너, 창작공간이 모여 만든 시제품 제작기를 공유합니다.

 

-김희라 디자이너   -김소현 사진작가   -김나현 그림작가   -팹랩대전


 

 

 

3D 모델링을 통한 제품 설계 구체화

3D 모델링을 통한 설계도를 구상하여 시제품 제작까지, 3차 시제품 제작 과정을 공유합니다.

 

 

 

 

 

이전에 제작한 시제품

청춘목공소에서 1차, 2차 제작한 시제품을 바탕으로 좀 더 체계적으로 보완한 최종 시제품을 제작하였습니다.

청춘목공소는 DIY 메이커제작, 체험 프로그램 및 공간내여, 제작 등 다양하게 창작을 할 수 있는 목공 및 공예 전문의 메이커스페이스라 보면 될 것 같습니다.

 

 

 

 

 

목공 장비와 목공재료 가득

청춘이 느껴지는 목공소, 청춘목공소에서의 세번째 시제품 제작, 그동안의 시제품 제작 경험을 바탕으로 좀 더 완성도있는 시제품을 제작해볼 수 있었던 시간이었습니다.

 

 

 

 

 

목재실

시민랩 프로젝트를 통해 대전에서 만들고 판매하고자하는 제품을 만들기 위해 대전의 작가들과의 협업과 대전의 창작공작소를 알아보며 시제품을 제작해보았는데요. 이번을 계기로 대전에서 이렇게 다양하게 창작할 수 있는 공간들이 있다는 사실을 알게 되었답니다.

 

 

 

 

 

청춘목공소

diy&목공을 소재로 청년 커뮤니티 및 메이커 활동을 지원하는 공간이자 목공소인 청춘목공소는 곳곳에 목재와 장비들로 가득했습니다. 3d모델링과 설계도, 시제품 제작 과정에서의 보완을 바탕으로 시제품을 제작하였습니다.

 

 

 

 

 

김희라 디자이너와 김소현 사진작가의 완성한 시제품 - 종이 수납장과 연필꽂이

 

김희라 디자이너와 김나현 그림작가의 멸종위기 동물이 담긴 키링

쓰고 남은 아크릴을 재활용하여 만들어낸 키링으로 대전의 작가와 디자이너가 참여하여 만들었습니다.

자투리 아크릴을 활용하고, 멸종위기 동물 그림을 넣은 키링으로 환경에 대해 한번 더 생각해볼 수 있는 제품도 제작하였습니다.

 

 

 


제품에 대한 정보는 m042.site 에서 만나실 수 있습니다.


 

 

대전의 작가와 디자이너가 함께 만든 시제품 제작기 3편 @청춘목공소